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노인복지센터, “빛나는 보행길, 안심 김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6-19 17:30:47
기사수정
  • - 태양광 센서등 설치 사업 실시 - 18일부터 오는 8월까지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150세대 대상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김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경란)가 2024년 김제시 노인복지기금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빛나는 보행길안심 김제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8월까지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 어르신 150세대를 대상으로 태양광 센서등 설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빛나는 보행길안심 김제” 태양광 센서등 설치 사업은 김제시소상공인봉사단(회장 김형문)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태양광 센서등 설치를 통해 어르신의 안전한 자택 출입을 도와 낙상사고를 예방하고보안·감시 효과로 야간 방범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또한 태양광 센서등은 전기 가설 없이 태양광만으로 작동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박경란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야간 보행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 사전에 안전망을 확보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빛나는 보행길, 안심김제태양광 센서등 설치 사업은 지난 2023년부터 김제시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권역(서부권)에서 실시된 후 사업의 만족도 및 효과성이 입증되어 올해부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3개 권역(서부남부동부 등 전 권역)으로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