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얘들아 놀자, 김제 놀이터로 모여라!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6-17 17:23:46
기사수정
  • - 일상에서 즐길거리를 찾는 여가 트랜드의 변화 - 가까운 도시공원에 가족단위로 놀이와 생태체험을 충족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는데 역점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일상에서 즐길거리를 찾는 여가 트랜드의 변화로 주거지에서 가까운 도시공원에 가족단위로 놀이와 생태체험을 충족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시는 첫 스타트로 도심에 위치한 검산근린공원과 성산근린공원에 &아이 생태놀이터유아숲 체험원을 지난 14일 조성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시공원에서의 가벼운 산책과 운동의 기능에 더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놀이 기구와 체험장을 설치하며 시민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변신한 것이다.

 

우선 &아이 생태놀이터는 검산근린공원에 주변에 위치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이용층을 고려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밧줄놀이대짚라인모래놀이터언덕놀이대데크놀이대 설치하고 이와 함께 스마트도서관야외무대세족시설휴식공간 등 공원이용객 및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편익시설을 설치했다.

 

유아숲 체험원은 앞서 성산근린공원에 조성한 힐링정원숲과 연계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놀이·배움의 장을 테마로숲체험놀이시설숲속교실통나무오르기생태체험시설 등을 설치해 아이들의 심리안정과 자연감수성사회성 발달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시민문화체육공원에 앙글방글 아이러브 아지트 조성사업도 추진해 오는 2025년까지 조성완료해 걸음마를 시작한 유아부터 어린이들까지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도시공원 키즈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여가 수요에 맞춰 세대별 즐길거리를 한 곳에 모아 가족 나들이장으로 만족도가 높은 공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