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치매걱정 없는 따뜻한 행복 마을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5-01 16:00:10
기사수정
  • 김제시, 제3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식 개최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치매안심센터는 1부영 실버타운 아파트 입구에서 신풍 월성동검산주공아파트에 이어 제3호 요촌 하동 수각실버타운 마을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했음을 알리는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판식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노기보 김제노인종합복지관장마을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마을 추진 경과보고와 입간판 현판 제막식 등을 진행 했으며 이후 지역주민들과 다과를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소통이 이뤄졌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으며일반 시민들 또한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말한다.

 

치매안심센터는 현판식을 시작으로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의를 통해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기획하고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교육정기적인 치매 조기검진과 치매예방 프로그램치매환자 안전환경 조성 등 마을 주민들에게 다양한 치매안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치매는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이라고 생각하고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