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책이랑 친구 해요!!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4-30 14:54:19
기사수정
  • - 취학 전 1,000권 읽기 여는 날 운영 - 정 시장의 그림책 읽어주기와 어린이 인형극 공연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30일 김제시립도서관에서 유아 교육기관과 함께하는 취학 전 1,000권 읽기 여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성주 김제시장과 해당 유아 교육기관 원장선생님 그리고 주인공인 5~7세 유아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취학 전 1,000권 읽기 여는 날’ 행사가 펼쳐졌다.

 

행사는 운영기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정 시장이 네 기분은 무슨 색깔이니? / 최숙희 저」 그림책 읽어주기를 진행했으며 <책먹는 여우>를 비롯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취학 전 1,000권 읽기 사업은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지역 사회 책 읽기 운동으로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에 이어 5~7세 유아를 위한 독서 생활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시립도서관은 영유아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비롯해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실감 동화나라책책폭폭 아카데미초등학생을 위한 독서교실방학반 어린이 아카데미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어릴적 독서 습관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아이들과의 교류의 시간을 즐거워하며도서관을 통해 어른들은 한 걸음 쉬어가고아이들은 마음껏 놀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