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뉴전북] 김제시립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4.12.~18.)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의 사회·문화적 가치 확산과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며 도서관 주간은 이로부터 일주일간(매년 4월 12일~4월 18일)을 의미한다.
이런 의미를 담아 김제시립도서관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자료실과 홈페이지에서 매일 매일 진행되는 “날마다 퀴즈”는 중복 참여가 가능한 행사로, 참여한 30명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책 읽는 재미와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자 “독서통장 만들어 준-Day”는 어린이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도 독서통장을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특히 4월 13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실감 동화나라(공룡 세계 탈출 대작전)와 스마트 톡 굿즈 만들기가 북적북적 책놀이 축제와 함께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문의는 시립도서관 아동열람실(☎540-4142)로 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봄기운이 완연한 4월을 맞아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 참여로 시민이 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