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4학년도 제20기 김제지평선대학 입학식 개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3-13 13:38:04
기사수정
  • -기능성작물 활용과정, 기후변화 대응과정,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 견학 진행 예정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지평선대학 입학생과 시장, 시의회 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김제지평선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20기 김제지평선대학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과정별(기능성작물활용, 기후변화대응) 23100시간을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의 소비 선호 품목과 연계할 수 있는 약용식물의 재배기술과 약용작물을 활용한 다양한 소득사업을 발굴하는 기능성작물 활용과정과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작목을 개발하고 기술 보급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는 기후변화 대응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제지평선대학은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9기수 32과정을 운영하였으며 1,527명의 농업인을 농촌의 핵심 인재로 양성해 김제 농업발전과 급변하는 농업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는 농업인 장기 교육과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최근 기상이변 등 위기 속에서 김제농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최고의 농업전문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