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박차
  • 문수정 기자
  • 등록 2023-06-26 12:53:49
기사수정
  • 농촌신활력사업단 22일 설천면에 문 열어

[무주=뉴전북] 무주군이 농식품부와의 협약을 통해 유치했던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설천면 생태숲 연구동에 마련한 (사)무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의 문을 열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무주군에서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추진축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윤정훈 도의원, 박희축 (사)무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 단장을 비롯한 이사 · 감사진, 이장단, 그리고 신활력플러스 예비 액션그룹(무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에서 육성 · 지원을 하는 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현판식과 기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을 통해 산림 자원에 ‘치유’를 접목한 치유관광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라며 “무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지닌 역량을 십분 발휘해 또 하나의 ‘무주다움’을 장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유 · 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한 창의적 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무주군에서는 2022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4년간 국비 49억 원이 포함된 총 사업비 70억 원을 투입해 △산림치유 관광 플랫폼 구축, △지속가능한 추진체계 구축, △산림치유 관광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공동체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무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단장 박희축)은 총 8명으로 구성이 돼 있으며 그동안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 용역 자문위 개최를 비롯한 사업 설명회 등을 추진해왔으며 앞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계획의 성공적 수립과 추진을 위해 무주군과 발걸음을 맞춰나갈 계획이다.

문수정 기자 sj-i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