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바뀌고 나이는 먹어도 명절은 명절인것 같습니다.
우리 고유 명절 설을 앞두고 또 다시 민족 대이동이 예상됩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가족들을 생각하면 한숨에 달려 가고 싶은 마음은 모든 귀성객의 바램이지만 도로 상황은 귀성객들에게는 전쟁과 같은 곳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급해도 명절 기간 고속도로 이용 정보는 기본 기본
* 하나! 2020년 설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 둘! 연휴기간에도 문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고속도로 통행료는 설 연휴 시작인 24일부터 일요일인 26일 사흘(3일)간 무료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23일에서 24일 넘어가는 00시 기준으로 23일에 진입했더라도 24일에 진출하면 무료, 24일부터 26일 사이 진입, 진출 무료이며, 26일에 진입했다면 27일에 진출해도 무료로 운영이 됩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27일은 대체 휴일 이날 진입한 차량은 무료가 아님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지자체/민자 유료도로는 무료가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미리 잘 확인하세요.
하이패스 이용 차량은 기존대로 진행하면 “통행권이 정상 발급되었습니다”로 진입 알림이 나오게 되며, 중간 정산이나 진출 시에 “요금 0원이 정상 처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행권 이용 차량(하이패스 미부착)은 통행권을 뽑고 출구에서 통행권만 내시면 됩니다.
<설 명절 연휴기간 문 여는 병원, 약국>
연휴기간 갑자기 아프거나 응급약이 필요한 경우 문 여는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 헤매지 마시고 아래 기관에서 미리 확인하고 마음까진 아프지 마세요.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이번 명절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저희 가족은 무료 고속도로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고속도로와 국도(지방도)를 잘 활용해서 최대한 덜 고생하며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속도로와 국도(지방도)를 미리 잘 확인하셔서 사고 없는 안전한 귀성, 귀경길 되시기 바랍니다.
명절 때마다 시행되는 무료 및 여러 정보를 잘 확인하셔서 많은 혜택 누리세요.
이번 명절에도 많은 행복과 담소 나누시고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