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궁화복지월드 정읍봉사단, 장애인복지관에 250만원 쾌척… 14년째 이어진 인연
봉사단은 지난 23일 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후원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봉사단이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에서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에 대한 지원은 물론,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 운영에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김재학 권장은 “우리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따뜻한 정성이 지역의 장애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복지관 관계자는 “오랜 기간 변함없이 우리 복지관과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신 무궁화복지월드 정읍봉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후원금이 기부자의 고귀한 뜻에 맞게 저소득 장애인과 이용자들을 위해 투명하고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무궁화복지월드 정읍문화회관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정읍봉사단은 약 1000세대의 회원이 소속된 대규모 봉사 단체다. 이들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0년 장애인복지관과 첫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