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봉면, 새만금 바람길 걷기 행사 실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1-28 19:48:12
기사수정
  • - 진봉면행정복지센터-진봉방조제-전선포-망해사-심포항으로 이르는 7km 구간 진행 - 구간구간 버려진 쓰레기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

[김제=뉴전북]김제시 진봉면 행정복지센터는 28일 관내 사회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70여 명이 단합하여 새만금 바람길 걷기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 행사는 진봉면행정복지센터-진봉방조제-전선포-망해사-심포항으로 이르는 7km 구간에서 진행됐으며구간구간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새만금 바람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하 새사모), 진봉면 의용소방대 같은 지역 사회단체와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새만금 바람길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끼고 민관 유대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유석 진봉면장은 유구한 역사를 지닌 망해사와 만경강새만금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 새만금 바람길에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만금 바람길을 아름답게 보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새만금 바람길은 전라도 정도천년 기념 전북 천리길에 선정된 곳으로 새만금시대를 앞두고 경관과접근성자원 연계성이 뛰어나 더욱 각광받고 있다.



정나영 기자we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