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지난 21일 새만금포항고속도로 새만금~전주 구간 개통식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1-24 23:25:31
기사수정
  • - 국토교통부 장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역 주민 등 300여 명 참석 - 이번 개통 통해 김제시가 새만금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 마련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1일 새만금포항고속도로 새만금~전주 구간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은 김제평야의 볍씨 모양을 본떠 지역 농업문화를 담아낸 김제휴게소에서 개최됐으며 국토교통부 장관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장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이번에 개통된 새만금~전주 고속도로는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진봉면에서 전주시를 거쳐 완주군 상관면을 잇는 총 연장 55.1kn의 왕복 4차로 도로로총사업비 2조 7,424억원이 투입됐다.



새만금~전주 고속도로는 전북권 4개 주요 고속도로(서해안선호남선순천완주선익산장수선)와 직접 연결돼 전북 지역의 핵심 교통망 구축교통 혼잡 해소물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개통으로 새만금 개발사업에 따른 물동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동서 간 교통축이 완성되면서 전북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또한 고군산 군도모악산도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 접근성이 향상돼 전북 관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새만금~전주 고속도로는 새만금 동서도로와 연계돼 김제시를 동서로 관통하는 중추 교통시설로 이번 개통을 통해 김제시가 새만금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