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 위해 ‘김제형 미래 수소산업’ 방향 모색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1-10 23:45:30
기사수정
  • - 80여 명이 국내외 수소정책 동향 공유하고 김제의 지역적 특성 반영한 수소에너지 육성 방안에 대해 소통 - 6일,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방안 포럼 개최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을 위해 각계각층이 한데 모여탄소중립신에너지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지평선산업단지 다목적복합센터에서 정성주 김제시장서백현 김제시의회의장시의원전문가공무원주민 등 80여 명이 국내외 수소정책 동향을 공유하고 김제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수소에너지를 육성하는 방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에는우분고체연료 기반 청정수소 기술개발’,‘타 지역 수소도시 추진사례와 김제시 도입방안’,‘분산에너지 특별법 시행에 따른 김제시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종합토론에서는 신동훈 국민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에 따른 정부의 수소정책 방향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김제가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가야 할 수소인프라 전략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축분을 활용해서 생산한 수소의 상용화 가능 여부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탄소중립을 위한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김제의 진짜성장 시대를 열어가겠다.”,“여러 계층의 다양한 고견을 타지역과 차별화된 김제형수소산업의 중장기적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