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자원봉사센터 4박 6일간 베트남 동나이성 일대 ‘2025 김제시 해외볼런투어’ 진행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1-03 22:49:49
기사수정
  • - 현지의 장애인 시설과 고아원 등 복지시설 방문해 다양한 재능 나눔활동 -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26명 참여 따뜻한 나눔 실천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김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윤권)가 지난 10월 30일부터 오는 4일까지 4박 6일간 베트남 동나이성 일대에서 ‘2025 김제시 해외볼런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볼런투어에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26명이 참여했으며현지의 장애인 시설과 고아원 등 복지시설을 방문해 다양한 재능 나눔활동을 펼친다.

2일 차에는 장애인 시설을 찾아 식사보조청소 등 일상생활 지원활동을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이어 3일 차에는 고아원을 찾아 벽화 도색활동과 함께 달고나 만들기민화 에코백 꾸미기열쇠고리 제작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과 즐거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두 기관에는 생필품과 식료품 등 후원물품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활동에 대한 인정보상 차원에서 4~5일차에 베트남 무이네 사막구찌터널 등 지역 명소를 탐방하는 문화체험 일정을 함께 진행해봉사자들이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진다.


김윤권 이사장은 해외볼런투어는 국경을 넘어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사업으로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