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 캠페인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0-28 22:36:36
기사수정
  • -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실천 운동 - 1회용품 줄이기 홍보물 배부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

제시(시장 정성주)는 28일 김제 전통시장에서1회용품 없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해 이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카페 이용 시 텀블러 지참하기’, ‘1회용 봉투 대신 장바구니(에코백사용하기’,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에 담아가기 등 다양한 실천 운동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시에서 양성한 자원순환 시민전문가들과 함께 참여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1회용품 줄이기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해남 자원순환과장은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 개선과 깨끗한 김제시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시는 공공기관에서부터 솔선수범해 청사 내에 다회용 컵 세척기와 텀블러세척기를 설치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고 있. 특히27회 김제지평선축제 내 1용품 식기를 다회용기로 전환해 지속 가능한 환경 축제의 모범 사례를 제시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