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5 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 실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0-20 23:46:13
기사수정
  •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이 기본 - 유관기관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 개선 기대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0일 검산동 김제실내체육관에서 다중밀집시설 화재에 따른 복합재난 (인파사고건물붕괴 등및 대형산불 상황을 가정해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재난관리책임기관(김제시)와 긴급구조·지원기관의 재난대응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훈련은 김제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정성주시장)를 비롯해 119소방본부김제소방서김제경찰서전주기상지청8098부대 3대대전북대병원우석병원 등 17개 재난 협력 기관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훈련은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훈련 전 과정에 사용하고 드론을 활용해 재난현장 상황을 김제시재난안전대책본부(김제시 상황실)와 실시간 통합연계해 즉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난 발생 초기 대응 및 현장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현장에는 소방헬기신형소방차기상관측차량구급차드론굴삭기 등 다양한 장비가 동원됐으며폭발음연막탄 등도 활용되어 실제 재난현장과 같은 장면을 연출해훈련 참가자들은 상황전파는 물론긴급구조 활동 및 수습·복구활동까지 재난상황 전반에 대해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은 시정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 “김제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선제 대응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이날 김제소방서는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