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누구나 쉽게 즐기는 과학축제, 남원시천문과학관이 문 연다
  • 이서준 기자
  • 등록 2025-10-16 15:56:22
기사수정
  • 체험전시 50종, 과학버스 3대, 지름 9m 천체투영관, 6m 달 풍선, 사진전 56점. 대형 스케일 과학동화 속으로

[문화=뉴전북] 남원시 관광시설과(과장 오미선)남원시천문과학관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기간에 맞춰 16일부터 19, 매일 오전 10~오후 6시 종합스포츠타운 수영장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남원시천문과학관이 주관해 시민과 관광객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지역 과학문화의 확산과 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장에서는 플레이사이언스·싸이팝 등 체험전시 50, 과학버스 3(사이언스 싸이휠, 루체리움 사이언스 스쿨, 루체리움 스타카), 지름 9m 천체투영관 과학영화 상영, 지름 6m ‘달 풍선포토존과 천체·기상기후 사진전 56점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도 마련된다.

 

특별체험으로는 우리가족 별자리 머그컵 만들기, 우주 샌드아트 그리기, 우주 행성 뱃지 만들기, 일반체험으로는 에어로켓 및 별자리판 만들기, 행성 팔찌 만들기, 글라이더 비행기 만들기, 외계인 마끄라메, 드론체험 등이 있다. 현장에는 천문과학관 홍보부스도 설치돼 화홍산수 태양필터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남원시 관광시설과는 누구나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드론제전 축제의 즐거움과 과학문화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오시는 길과 안내는 행사장 안내도를 참고하면 된다.

 

오미선 관광시설과장은 과학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경험을 제공하겠다안전하고 질서 있는 체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안내를 따라 주시라고 말했다.


이서준 기자 seojun0234@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