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새내기 공무원 ‘우리 군 바로 알기 역량 강화’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09-30 14:46:37
기사수정
  • 이틀간 군정 주요 업무 및 공직 생활 등 공유

[무주=뉴전북] 무주군이 새내기 공무원 대상 우리 군 바로 알기 역량 강화교육을 무주읍 드림연수원과 무주상상반디숲 등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무주군 새내기 공무원이 ‘우리 군 바로 알기 역량 강화교육’을 받고 있다.

 

29일부터 30일까지 12일 합숙으로 진행한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군정 주요 업무를 공유해 빠른 적응을 돕고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첫날 자기 탐색 및 관계 형성 성취 경험을 통한 자신감 강화 사고 전환을 통한 긍정적 태도 정립 공직자로서 실천과 다짐의 시간 등을 가졌다.

 

2일 차에는 선배 공무원들에게 듣는 슬기로운 공직 생활 안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적극 행정을 위한 군정 주요 업무 유적지 주계고성현장, 태권도원·반디랜드 답사 등을 진행했다.


무주군 새내기 공무원이 ‘우리 군 바로 알기 역량 강화교육’을 받고 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이제야 공무원이 된 게 실감이 난다라며 일부겠지만 무주 군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공직 생활, 그리고 대표 명소들을 둘러보며 각오를 다지는 계기도 됐다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91일자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은 모두 25명으로 행정 14세무 1공업 1녹지 1보건 2시설 5명으로 총 6개 직렬 25명이다.

 

이들은 현재 무주군청 본청, 직속 기관, ·면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돼 지역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대민 행정을 수행하고 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