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13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검산동민의 날 성황리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9-15 23:04:24
기사수정
  • - 이웃간 화합하고 정을 나누는 계기 - 세대공감, 검산동 마을 소풍이라는 소주제로 진행


[김제=뉴전북]김제시 검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발전협의회(회장 박정은)가 지난 13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검산동민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동민의 날은 아파트와 자연부락으로 이뤄진 검산동의 모든 동민을 아우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세대공감검산동 마을 소풍이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치러졌다.

 

먼저 지역발전협의회장 박정은 회장의 개회선언과 동시에 전통적으로 풍년과 화목을 기원하는 음식인 가래떡을 5m 길이로 제작해 검산동의 단결과 풍요를 기원하는 커팅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어린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에어바운스인형룰렛어르신들의 추억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1988 체험부스검산동 농특산품 홍보부스 및 전 연령이 어우러져 흥을 돋울 수 있는 동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채워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발전협의회 박정은 회장은 이번 동민의날 행사가 이웃간에 화합하고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앞으로도 검산동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거리먹을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행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영애 검산동장는 검산동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주신 검산동 지역발전협의회 및 사회단체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검산동민이 행복해지는 행사가 있다면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