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뉴질랜드 다녀온 남원 학생들, 글로벌 인재로 환골탈태
  • 이서준 기자
  • 등록 2025-08-27 19:21:24
기사수정
  • 2025년 미래인재 해외영어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교육=뉴전북] 춘향장학재단(이사장 최경식)은 지난 26 남원시청에서 '2025년 미래인재 해외영어캠프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7일까지 1718일간 뉴질랜드 오클랜드 머레이스베이 공립중학교에서 진행된 영어캠프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출국 전과 비교해 영어 자신감이 크게 향상됐으며, 영어 레벨 테스트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줬다엇보다 스스로 발표하고 표현하는 태도에서 성장한 모습이 두드러져, 학부모와 관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성과발표에서 소규모 토중심 수업, 개별 맞춤형 학습, 자유로운 질문과 참여를 장려하는 뉴질랜드의 수업 문화가 인상 깊었다고 전하며 한국 교육과의 차이 속에서 배운 점을 진솔하게 나눴.

 

그리고 고향사랑기부자에 대한 감사편지 낭독 시간에는 기부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 덕분에 해외에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춘향장학재단은 이번 영어캠프는 학생들에게 단순한 어학연수의 기회를 넘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성과보고회는 학생들이 해외에서 얻은 경험을 되새기고,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장학사업,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해 남원의 인재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서준 기자 seojun0234@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