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집중호우에 따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 이서원 기자
  • 등록 2025-07-22 16:11:40
기사수정
  • -여름철 안전을 위한 생활 수칙
[남원=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집중호우로 하천 범람 등 수해로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풍수해 감염병에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장관감염증, A형간염세균성 이질장티푸스 등), 물 웅덩이 등 모기 증식이 쉬운 환경으로 인한 모기매개감염병(말라리아일본뇌염), 오염된 물 등에 직접 노출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렙토스피라증안과 감염병 등이 있다.

 

남원시, 집중호우에 따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방역소독)


 풍수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고손씻기 등 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하며침수지역에서 수해복구 등의 작업 시에는 방수장갑(고무장갑등으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작업 종료 후에는 반드시 깨끗이 씻어야 한다.


1. 수인성 ․ 식품매개 감염병

  수해발생 지역에서는 하수관의 범람 등으로 오염된 물을 통한 장관감염증(살모넬라균 감염증 등), A형 간염세균성 이질장티푸스와 같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 따라서식품의 올바른 보관이 어려워짐에 따라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므로 조리수칙 및 개인위생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2. 모기매개 감염병

  비오고 난 후 생긴 물 웅덩이등에서 모기가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모기매개 감염병(말라리아 및 일본뇌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모기 유충 서식지인 물 웅덩이막힌 배수로 등 고인 물을 제거하고, 매모기가 주로 흡혈하는 야간(밤 10~새벽4)에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3. 접촉성 피부염렙토스피라증안과 감염병

 수해로 오염된 지역에서는 렙토스피라증*안과 감염병(유행성각결막염급성출혈성결막염)

접촉성 피부병도 주의하여야 한다.

남원시, 집중호우에 따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방역소독)


이서원 기자 new365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