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형 스마트양식, 산업 혁신을 위한 기술 자문과 사업 발굴에 나선다
  • 유미 기자
  • 등록 2025-02-28 20:58:33
기사수정
  • 수산업의 미래를 위한 109개 과제 발굴과 연구개발 강화
전북형 스마트양식, 산업 혁신을 위한 기술 자문과 사업 발굴에 나선다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는 27일 전북연구원에서 첨단 스마트양식 산업화 촉진 및 육성을 위해 스마트 양식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전북형 첨단 스마트양식 구축 포럼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학계, 기업체, 생산자 등 18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북형 첨단 스마트양식 시스템 구축 및 스마트 양식 발전 제고를 주제로 한 발제와 함께, 스마트 양식 연구개발 과제 발굴 논의가 진행됐다.

 

구성된 포럼은 앞으로 수산양식업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 체질을 데이터 기반의 표준화 및 디지털화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양식 7개 기술분야 109개 과제에 대한 사업 발굴과 전북형 첨단 스마트 양식 기술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수면 양식의 고령화와 공동화 등으로 인한 인구 소멸 위기를 타파하기 위한 창업지원 비즈니스센터를 김제에 2024년부터 2027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이 센터는 ICT 기반 교육 및 창업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내수면 양식의 활성화를 돕는 중요한 거점이 될 예정이다.


김미정 전북자치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목표와 의지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그 목표를 향한 길이 존재한다라며 전북형 첨단 스마트 양식 구축을 위하여 시작된 오늘 포럼이 마중물이 되어, 전북이 스마트 양식을 대표하는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형 스마트양식, 산업 혁신을 위한 기술 자문과 사업 발굴에 나선다

 유 미 기자sea7131@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