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산내면, 1일 1가구 소통행정 『지리산반달곰 구석구석방문단』주거환경개선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10-04 16:57:45
기사수정
  • - 관내 중황마을 장애인가구 가정을 방문해서 생활쓰레기, 폐가구 등을 정리 수납하고 백미,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
[남원=뉴전북] 남원시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성근, 위명량공동위원장)930일 지사협위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중황마을 장애인가구 가정을 방문해서 생활쓰레기, 폐가구 등을 정리 수납하고 백미,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지리산반달 구석구석방문단22023년 결성되었고 올해는 9월 까지 총 4회에 걸쳐 기초생활수급자,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 및 건강안부를 묻는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산내면 행정복지센터 이성근 면장은 바쁜 와중에도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주민들의 복지 허브화 기부금을 바탕으로 올해 10건의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주민들의 맞춤형복지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참여사업으로 주민들의 지지와 호응을 얻고 있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