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의 미래, 우리가 만들어 가요’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8-07 14:46:19
기사수정
  • -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책발굴 캠프 개최 -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국립청소년바이오생명센터(원장 천왕우)에서 김제의 미래우리가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 어린이·청소년 의회 정책발굴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구성된 김제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특히이번 정책발굴 캠프는 나와 정치의 거리 줄이기정책 방향잡기김제시와 미디어정책 구체화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직접 정책을 수립하고 발전시키는 과정 등을 체험하게 된다.

시는 실질적으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정책 제안을 통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제반 마련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이 정책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우리 어린이·청소년 의원들과 함께 더 성장하는 김제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