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최고의 맛 즐겨요” 익산NS푸드페스타 손님맞이 ‘분주’
  • 최준필 기자
  • 등록 2023-09-06 11:05:26
기사수정
  • 9월 15~16일, 익산 제4일반산업단지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

[익산=뉴전북]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열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푸드 축제 'NS 푸드 페스타(NS Food Festa 2023 in Iksan)'가 손님을 맞이할 채비에 나섰다.

익산시와 하림그룹 유통 전문기업 NS홈쇼핑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최고의 맛을 함께 보고 먹고 즐기는 식품 축제'라는 주제로 오는 15~16일 함열읍 익산 제4일반산업단지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행사장에는 100팀이 상금 1억원을 놓고 자웅을 겨루는 대규모 요리 경연 대회와최고의 가루쌀라면 요리사를 뽑는 대학생 맛대맛 경연전 등 저마다의 손맛을 뽐낼 무대가 펼쳐진다다문화·다자녀 가정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 체험 교실식품 업계 종사자와 농민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컨퍼런스도 준비됐다.


'하림과 함께하는 미식투어'는 행사 전인 오는 11일부터 진행된다사전 신청자를 상대로 하림 식품공장 무료 견학을 실시한 뒤 하림 생산 제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식품홍보존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가루쌀과 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 생산 제품하림그룹 브랜드 제품을 각각 특화한 홍보가 이뤄진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우선 교통의 요지인 익산의 장점을 살려 서울~익산 관광열차 운행과 익산 서동축제를 연계한 문화 투어를 실시관광 연계형 축제를 추진한다.



야외광장에서는 익산시 전통 대물림 맛집과 하림 브랜드 제품을 맛보는 시식 부스, NS미리추석마켓익산 청년 창업 푸드 마켓 등이 참가자의 눈과 코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들과 일자리를 원하는 시민들을 위한 구인·구직을 위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산··관 협력으로 실시된다현장에서 기업체 면접과 컨설팅취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청춘 버스킹과 버블쇼더미식게임존, NS플레이존푸짐한 경품 등 즐길거리가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린다.


양경진 익산시 녹색도시환경국장은 "NS 푸드 페스타는 익산시가 식품 산업 문화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디딤돌"이라며 "식품 홍보와 체험문화관광의 융복합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익산이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08년부터 서울에서 열어온 식품 축제를 지난해부터는 익산으로 개최지를 옮겨 익산시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최준필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