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IWPG 전주지부,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 최준필 기자
  • 등록 2023-07-01 20:16:58
기사수정
  • 1일, ‘자연을 통해 배우는 평화세상’ 주제로 초·중·고 학생 150여 명 참가

[교육=뉴전북] 세계여성평화그룹 전주지부(IWPG, 지부장 이수정)71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예선 대회를 ··고 학생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열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자연을 통해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고,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대한민국과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그림을 제출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작년 수상 작품 전시와 보드게임, 신발 다트 던지기, 페이스페인팅, 뽑기 등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체험했으며, 점심으로 제공된 주먹밥과 과일을 먹었다.

 

예선 대회 시상은 초··고 부문별로 나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특별상이 각각 수여된다.

 


이수정 지부장은 우리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평화를 꿈꾸며 그림을 그리는 뜻깊은 시간을 준비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 이렇게 평화를 생각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 희망적이고, 우리 후대에는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만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대회에 1등을 수상한 김태희(중앙여고 2)이 대회는 처음이라 부담이 컸는데 참여해보니 편안한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게 됐다전쟁을 상징하는 무기에 둘러싸여 있는 지구라는 열매를 평화를 상징하는 한 소녀가 손으로 잡으려는 모습을 그려 평화가 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북지역 중 첫 번째로 군산지부가 개최했고, 이어 익산·정읍지부가 진행했고, 전주지부가 마지막으로 진행했다. 해외는 캄보디아지부가 627일에 개최했고, 우간다와 케냐에서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된 여성 평화 단체이다.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55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준필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