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 고용노동부 전주지청과 업무협약식 가져
  • 정영수 기자
  • 등록 2023-01-11 14:25:47
기사수정
  • 지역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과 국민취업지원제도 확대
남원시 ․ 고용노동부 전주지청과 업무협약식 가져

[남원=뉴전북] 남원시는 10일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고용노동부 이경환 전주지청장과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고용노동부 전주지청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여건에 맞는 일자리 발굴을 통하여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일경험프로그램 연계 및 협업체계 구축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고용관련 정보의 상호협력, 제조업 산업분야 일자리 창출, 고용안정을 위한 협력, 구인구직자를 위한 고용노동 종합서비스 제공에 관한사항, 취업지원 각종 행사 공동참여를 위한 협력, 사업주 고용창출 및 고용안정 장려금의 효율적인 지원에 관한 사항, 지역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을 위한 협의회 개최(1), 기타 양 기관의 실무협의에 따른 사항과 남원시민의 성공취업 디딤돌로서 일경험 프로그램 연계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결과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지역 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저성장 시대의 고용률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남원시장은 이 협약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과 국민취업지원 제도를 바탕으로 일경험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수급자의 취업의욕 고취와 취업역량 향상 및 안정된 일자리 취업에 필요한 사항을 추진하기 위하여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남원시와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은 이 협약식을 디딤돌로 삼아 양 기관이 서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정영수 기자 win0735@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