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재)전주문화재단 창작기획팀 김진 차장, 경영지원팀 선지영 차장 |
'전국지역문화재단 연말 유공자 표창'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공로가 있는 전국 기초 문화재단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이다. 엄정하게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전국지역문화재단 사업 중 가장 성과가 뛰어난 사업과 공적이 탁월한 직원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있어 수상 의미가 크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창작기획팀 김진 차장은 지역 예술가의 실험적 작품 개발지원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지역 특화사업 발굴과 예술가의 새로운 매체에 대한 영감을 전하는 전시를 기획하여 그 가능성을 제시하였고, 이를 통해 지역뿐 아니라 전국을 넘어 해외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판로를 개척한 바 있다.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한 경영지원팀 선지영 차장은 지역 내 대학 및 산학협력단, 환경단체, 시민단체 등과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며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속가능한 ESG경영을 실현하는데 적극 기여하였으며, 조직의 안정성과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운영상 미비점을 선제적으로 보완하는 등의 공로가 크다.
백옥선 대표이사는 이날 시상식에 함께 참석해 "직원들이 그동안 지역문화진흥 및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더 나아가 국가 문화 발전에 기여한 결과를 일정 부분 인정받는 것 같아 뿌듯하다. 수상한 두 차장의 노고에 감사와 축하를 보낸다"고 전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