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 4-H회, 상징비 제막식 개최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5-12-24 21:53:39
기사수정

[임실=뉴전북] 전북 임실군 4-H회(한국 4-H임실군본부, 4-H연합회)가 지난 22일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4-H회원 및 유관기관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4-H회 상징비 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상징비 제막식은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준공을 기념하여, 그동안 농촌 부흥에 기여해 온 4-H 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선배와 후배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상징비에는 4-H의 상징인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의미를 담은 녹색 네 잎클로버와‘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 금언도 새겨졌다. 이 상징비는 4-H 운동의 핵심 가치를 상기시키고, 그 정신을 후대에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 4-H임실군본부 양병규 회장은 “이번 상징비 건립은 4-H인들의 화합을 이루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4-H 운동이 재도약하고, 4-H 정신이 더욱 보존‧계승되어 지역농업 발전에 더욱 앞장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장취균 소장은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 온 4-H인들의 노고와 희생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4-H회와 농업기술센터는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