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원광보건대학과 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체결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2-17 23:17:49
기사수정
  • -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 제공을 돕고, 급식 사각지대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 - 행정적 지원통해 안정적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예정

[김제=뉴전북]김제시는 17일 원광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김제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김제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의 위탁 운영 기간이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기존 위탁기관에 대한 민간위탁 적격자심사위원회를 거쳐 원광보건대학 산학협력단을 위탁기관으로 재선정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위탁 운영하며관내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시설 등 영양사 배치 의무가 없는 소규모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관리 점검표준 식단 및 영양 컨설팅급식 종사자 교육현장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 지원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 제공을 돕고급식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광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보유한 영양·식품위생 분야의 전문인력과 연구 기반을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급식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시는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통해 센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김정아 김제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아이들과 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을 위한 급식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지속 가능한 지원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 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