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2-12 21:59:20
기사수정
  • - 향후 5년간의 목표 시민참여단과 공유, 시민참여단 올해 활동실적과 내년도 분과별 활동계획 등 논의 - 시민 참여 기반 정책 소통 및 협력체계 강화

[김제=뉴전북]김제시는 12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하고시민과 행정이 함께 참여하는 성평등 기반 도시 조성을 위한 의견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시민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현장의견을 정책과정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목적으로 관련 단체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향후 5년간의 목표를 시민참여단과 공유하고시민참여단의 올해 활동실적과 내년도 분과별 활동계획 등을 논의?다.

 

특히시민참여단이 직접 제안한 의견을 토대로 성평등 사업의 추진방안과 생활 속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시정과 연계하는 모니터링 추진을 내실화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최미화 교육가족과 과장은 여성친화도시 명칭에만 그치지 않고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김제가 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시는 지난 2011년 최초 지정 이후 유효기간 만료로 2021년 해제되었으나 2023년부터 정책 재정비와 시민참여 확대를 통해 2025년 지정 심사를 통과여성친화도시로 다시 이름을 올렸다시는 이번 협약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향후 5년간 시민참여단과 협력하여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앞서이날 오전에는 여성친화도시 현판식을 시청 현관에서 실시한 바 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