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더해지다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5-12-08 23:31:24
기사수정
  • -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코칭 매니저 창업 과정」- 수료생, 취약계층 4가정 대상 정리수납 봉사활동 성료

[남원=뉴전북] 남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코칭 매니저 창업 과정수료생들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4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료생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향후 창업 및 단체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 수료생들은 정리수납 전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하바드 정리수납단체를 결성하여 지역사회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번 봉사 역시 단체의 첫 공식 나눔 활동으로 그 의미를 더하였다.

 

정리수납 봉사활동지원대상 가정은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드림스타트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수료생들은 각 가정에 방문해 정리 컨설팅, 공간 동선 분석, 물품 분류 및 정돈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하바드 정리수납단체 회원으로 봉사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실제 현장에서 배운 기술을 적용하며 보람을 느꼈고, 대상자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심리적 안정에 많은 도움을 준 거 같다. 앞으로도 단체 활동을 통해 다양한 봉사와 정리수납 서비스를 지속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센터장 김미옥)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이 단체를 구성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교육-실습-창업·취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여성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앞으로도 여성의 직업능력 향상과 안정적인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실전 중심의 직업교육훈련과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홍순일 기자 final1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