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안, 공무원 60여명에 '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이서준 기자
  • 등록 2025-12-05 16:26:19
기사수정
  •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교육 대상 위원들 전문성 향상과 복지 안전망 강화가 목적

[부안=뉴전북] 부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권익현 김현구)는 지난 4일 부안군청에서 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안군과 부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관했다. 지역 현장에서 활동하는 위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복지 안전망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60여명이 교육 대상이다

 

교육은 신세계 효병원 의무원장이 강사로 참여해 정신건강 이해와 인식 개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우울증·치매 등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조기 발견과 대응 방법을 실질적인 사례 중심으로 전달해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 곁에서 어려움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도움을 주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군민 모두의 행복한 복지 위해 민·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안마을 곳곳에서 위기 가구 발굴 및 복지 자원 연계 업무를 수행하는 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교육을 통해 지역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서준 기자 seojun0234@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