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 청소용역사업 수익금 500만 원 기탁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11-19 23:55:10
기사수정
  • 공공기관 청소용역 사업 등으로 얻은 수익금 ‘장학금’으로

[사회=뉴전북]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이 지난 19()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이 지난 19일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2011년부터 15년째 운영 중인 청정사업단참여 어르신들의 뜻을 모은 것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청정사업단에서는 4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지역 내 초등학교, 공공기관 등지에서 청소 용역사업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르신들은 이 나이에 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데, 노력해서 얻은 수익을 손녀·손자뻘 되는 학생들 뒷바라지에 쓰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은 2009년 개관 이후 고용노동부의 사회적일자리 사업을 시작으로, 무주군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매년 2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며, 지역 대표 노인 사회참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도현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 관장은 어르신들의 성실한 노력과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환경을 조성해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