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새만금 매립지 관할결정 후속조치 보고회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1-11 23:53:25
기사수정
  • - 새만금 관할권 확보 이후 부서별 후속 행정절차 이행 상황 점검 - 실효적 관할권 확립 위한 대응전략 논의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1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새만금 매립지 관할결정 후속조치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새만금 관할권 확보 이후 부서별 후속 행정절차 이행 상황을 점검하며 실효적 관할권 확립을 위한 대응전략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소 담당들이 참석한 가운데행정안전부 중앙분쟁조정위원회가 의결한 새만금 주요 매립지인 제2호 방조제동서도로스마트 수변도시농생명용지 및 방수제남북2축도로만경6공구 방수제 등의 김제시 관할 결정에 따른 후속 행정조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금후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관할결정 이후 지적등록도로명주소 부여시내버스 운행방역 등 기초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새만금 지역이 김제시 행정체계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대응해 왔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관광 인프라 구축현수막 게시대 설치시내버스 승강장 설치방범용 CCTV 설치김제시 제2청사 건립기반 조성 등을 점검하고향후 인구 유입 및 기업 입주가 예상되는 스마트 수변도시에 대한 도시계획 대응 전략도 함께 논의됐다.

 

김희옥 부시장은 “10여 년간의 치열한 분쟁을 통해 김제 연접 매립지 중심 구역이 우리시 관할로 확정된 만큼이제는 행정적 후속조치와 행정재정 대응체제 조성을 통해 실질적인 새만금 중심도시로 도약해야 할 시기라며 각 부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김제시의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부서별 후속조치 이행 점검체계를 정비하고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및 배후도시용지 제2산업단지 조성 등에 대비한 종합행정 대응 로드맵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