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동절기 대비 버스승강장 점검 나서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5-11-11 13:18:43
기사수정
  • -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 승강장 시설물 일제점검

[남원=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 승강장 시설물 일제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남원시 전체 버스승강장 589개소 중 온열의자(300개소), 바람막이문(123개소) 등 겨울철 시민 체감도가 높은 편의시설이 설치된 승강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점검 주요 내용은 승강장 노후화 및 비가림 시설 상태 조명 및 온열장치 작동 여부 행선지 안내판 및 시간표 훼손 여부 등으로,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부품 교체 등 정비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 업체를 통해 신속히 보수할 예정이다.

 

또한, 남원시는 올해 온열의자 30개소, 바람막이문 30개소, 스마트 쉼터 6개소 설치사업을 추진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폭설이나 한파 시 버스승강장에서 오랜시간 기다려야 하는 시민들에게는 편의시설의 유지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이번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지속적으로 버스승강장 시설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순일 기자 final1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