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찾아가는 경로당 노인건강관리 지원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11-04 15:35:53
기사수정
  • 오는 28일까지 무주읍 등 6개 읍면, 11개 경로당 대상

[무주=뉴전북] 무주군은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경로당 노인건강관리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무주군보건의료원 한의사와 치과의사, 임상병리사, 건강증진 및 지역보건 분야 공무원, 운동 강사 등 10여 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지원팀을 가동 중이다.


무주군은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경로당 노인건강관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무주와 설천·적상·안성·부남 등 6개 읍면 11개 경로당을 찾아갈 예정이다.


내용으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 기초 검사와 상담 생활체조 등 신체활동 식생활 영양 관리 교육 및 요리 실습 침과 뜸 등 한방진료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 관리 교육(틀니 관리법, 칫솔질)을 진행한다.


김진주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장은 대상 경로당은 올해 경로당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았거나 최근 3년간 운영 횟수가 적은 곳, 이용 회원이 많은 곳 등을 우선 선정했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어르신들 스스로 생활 속에서 건강을 유지·관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및 올바른 생활 습관 정착에 주력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경로당 노인건강관리지원 외에도 독거노인 방문 영양 관리(영양교육 및 영양식이 제공), 청춘치매예방교실(건강 기초 검사 및 상담) 등을 추진하고 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