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5년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주문량 급증…“서두르세요”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5-10-31 23:06:22
기사수정
  • 현장에서 김장체험 사전접수는 300팀 완판!, 주문판매 사전예약은 11월 14일까지,비료보다 퇴비 속이 꽉 찬 친환경 신덕면 배추에 명품고추 등 최상의 맛·품질,절임배추(20kg)+양념(10kg)+택배비=19…
[임실=뉴전북] “더 저렴해진 가격, 더 우수해진 배추와 고추!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사전주문 서두르세요”.


배추 및 양념 재료 물가 상승으로 김장에 부담을 가지는 가정들이 급증하면서 맛이 좋고 품질이 우수하기로 잘 알려진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을 찾는 소비자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을 하는 ‘김장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 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 ‘판매행사’로 진행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진행되는 현장에서 배추를 버무려 가져가는 김장체험은 선착순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9일 만에 300팀 접수가 조기 마감되면서 완판 됐다.

하지만 절임배추와 양념세트 주문 사전예약은 11월 14일(금)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자에게는 택배 또는 현장수령 중 선택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시작 5일 만에 총주문량은 36톤(절임 배추 25톤, 양념 11톤)으로 예상보다 이른 시일 내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어 신청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서둘러야 한다.

특히 올해는 장마로 인해 품질 좋은 배추를 찾기가 어려워지면서, 맛 좋고 품질이 우수한 임실 배추와 고추를 엄선하여 만든 김장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데다가, 작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사전주문 문의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 올해 판매가격은 절임 배추(20kg)와 양념(10kg) 세트 품목 가격이 택배비를 포함하여 전년도보다 2천 원이 저렴한 19만 3천 원이며, (농) 임실 앤 양념(주)에서 직접 수령할 경우 택배비를 제외한 18만 5천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한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2016년에 처음 열린 이래 청정임실에서 재배한 배추와 고추 등 지역농산물을 사용해 품질과 맛이 뛰어나고 편리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매년 방문객과 판매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122톤이 소진, 6억 6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명품 김장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인기를 끄는 데는 청정임실, 그것도 신덕면에서 재배한 배추는 큰 일교차 덕분에 맛과 식감이 좋고 속이 알차기로 유명하다.

비료보다는 퇴비로 재배해 친환경적이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뼈 손상을 방지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188시간의 풍부한 일조시간과 해발 250~300m의 중산간 지대의 청정 임실 지역에서 자란 홍고추를 전문 건조과정을 통해 만든 고춧가루를 양념으로 사용하여 그 맛과 영양소가 뛰어나다는 점이 특징이다.

군은 올해에도 사업 물량 110톤 이상을 확보하여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 배추와 양념을 판매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고물가 등으로 김장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 같다”며 “우리 군 신덕면에서 자란 우수한 배추와 최고를 자랑하는 임실 고추, 각종 채소, 재료들로 만들어진 양념 등이 갖춰진 임실 김장페스티벌에 많이 참여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김장을 하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주문은 (농) 임실 앤 양념(주)전화(063-644-4289, 643-8949) 및 홈페이지(http://www.imsiln.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