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2025 남원 청년마루 성과공유회 & 청년네트워킹 데이’를 내달 1일 남원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남원시 청년 및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사전신청 없이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청년활동 거점공간인 ‘청년마루’의 한 해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지역 청년들이 서로 소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마루 중심 추진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청년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협력의 기회를 만드는 자리이다. 특히 청년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남원 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주제로 열린 축제가 진행된다.
이벤트로 ▲청년마루 성과보고 ▲청년기업 우수사례 발표 ▲청년기업 제품전시 ▲원데이클레스 체험부스 운영 ▲청년공감 토크콘서트 ▲청년예술 공연 ▲청년 네트워킹 등을 준비했다. 현장 참여 이벤트와 포토존 등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청년 공감 콘서트에는 쇼미더머니6 우승자인 래퍼 행주가 출연해 도전과 전환의 경험을 나누고 공감하는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앞으로도 청년마루를 중심으로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남원 청년정책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서준 기자 seojun023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