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농·특산물 판매행사 열어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10-17 19:25:09
기사수정
  • 유통단계를 줄여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이 큰 호응

[진안=뉴전북] 진안군4-H연합회(회장 고상기)는 지난 16일 진안 만남 쉼터에서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농업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농업에 종사하는 청년들 간의 공감대 형성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된 4-H 과제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판매장에서는 사과, 고구마, 오이, 고추, 포도, 상추, , 인삼즙, 상황버섯, 영지버섯, 인진쑥, 참기름 등 다양한 지역 농산물과 가공품이 전시·판매됐다. 특히 유통단계를 줄여 소비자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농업인들이 땀으로 키운 농·특산물을 판매기탁금을 마련


고상기 진안군 4-H연합회장은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땀으로 키운 농·특산물을 판매해, 학교4-H 장학금과 지역사회 기탁금을 마련할 수 있어 뜻깊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년농업인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노금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농업인의 판로 확대와 지역 농업 활성화에 기여한 뜻깊은 자리였다진안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4-H연합회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 4-H연합회는 지···체 이념을 바탕으로 과제활동을 자율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매년 확보한 수익금 중 일부를 학교4-H 학생 장학금, 진안사랑장학재단 기탁, 사회복지협의회 기부 등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