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민 ‘정신건강’ 살핀다…인식개선 행사 개최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10-16 17:33:36
기사수정
  • ‘마주해요’ 캠페인 및 ‘작은 음악회’ 개최

[무주=뉴전북] 무주군이 ‘2025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 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이 ‘2025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 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주해요(마주해요 나의마음, 주목해요 너의마음, 해소해요 우리함께, 요청해요 도움을)’를 주제로 열리며 일상에서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16일 무주읍 반딧불 장터 공연장에서는 가수 김가영의 트로트 공연과 마술, ‘셋두리버스킹 공연 등 작은 음악회가 열려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마음건강 나무 꾸미기 체험’, ‘전북 마인랜드를 활용한 자가검진이 진행됐으며 마음안심버스와 혈압·혈당 검진 등 통합이동건강증진체험도 관심을 모았다.

 

이지영 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장은 정신건강은 신체 건강과 더불어 삶을 지탱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마음의 휴식을 얻고,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나누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난 9일 안성면민의 날, 10일 삼도봉 만남의 날 행사장에서는 대군민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5일 안성면 장날에도 덕유산장터에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17일 무풍면민의 날 현장에서는 정신건강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관련 정보 제공과 상담 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무주군이 ‘2025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 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10월 한 달 동안 정신건강의 날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워크온)를 운영하며 주민들이 걷기 실천을 통해 마음 건강을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민들은 몸이 아프면 병원도 가고 하는데 마음은 중요성을 알면서도 정작 돌볼 생각은 하지 못했다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고, 배우고 느낀대로마음 건강을 지키는 노력을 해볼 것이라고 전했다.

 

정신건강 행동 수칙 안내 및 관련 상담은 무주군건강복지센터(063-320-8332~4), 또는 24시간 상담전화 1577-0199번에서 진행하며 자살 예방 상담은 109(24시간)으로 전화하면 된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