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에서 시작하는 종자강국, 2025 국제종자박람회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10-14 23:47:31
기사수정
  • - K종자의 세계화! 국내 유일의 종자 전문박람회 - 역대 최대 99기업·기관 참여, 480품종(51작물) 전시 등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국내 유일의 종자 전문 박람회인 ‘2025 국제종자박람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민간육종연구단지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14일 시에 따르면 국제종자박람회(이하 박람회)는 농식품부와 전북특별자치도김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국내 종자산업 활성화를 위해 우리 품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종자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박람회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국제종자박람회는 씨앗하나세상을 바꾸는 힘(One seed, Change the world)“란 슬로건으로 개최된다·내외 종자기업 40개사와 농기자재 전·후방 기업 34개사기관·단체 25곳 등 99개사* 등 참여하며해외바이어 초청 및 수출상담을 확대해 81억원의 종자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농업인 단체대학생 등을 초청해 박람회 우수품종과 농기자재육종시스템 등 종자산업에 대한 최신 제품과 농업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전시관전시포 운영학술연구 심포지엄수출상담회품종 설명회뿐 아니라 각종 체험 프로그램포토존푸드존을 갖춰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정보를 즐기고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람회의 핵심인 야외 전시포(4ha)에는 종자기업 등이 출품한 51작물 480개 품종을 직접 재배·전시해 해외바이어농업인일반 관람객들이 작물의 생육상태를 직접 확인세부 특성을 판단할 수 있다작기가 맞지 않는 감자버섯딸기등 작물은 수확물로 전시할 계획이다.

* (종자기업 출품) 26기업 352품종(30작물) - 배추고추 등

(기관 출품) 11기관 128품종(27작물 73품종, 51유전자원(식량5, 원예24, 특용22), 4토종종자(염주동부))

 

또한관람객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코스모스 산책길과 화훼정원(백일홍·코스모스)을 조성했으며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패션그늘막과 통행로에 그늘막 및 보도블럭을 설치했다고구마 수확체험씨앗 팔찌만들기달맞이꽃 화장품 만들기친환경 화분 만들기플라워 캘리 액자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전시포 입구에 전시포 홍보부스와 전망대를 설치하여 작물소개 및 전시포 작물이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전망대에서는 4ha에 이르는 전시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관람객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국내 우수품종을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 국내의 종자 자급률 향상과 수출시장 확대로 종자산업의 미래가치가 확산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