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가위박물관 특별전 ‘뽀로로 in 가위박물관’ 팝업전시 개최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10-01 18:04:18
기사수정
  • 뽀로로와 친구들이 가위박물관에 놀러 왔어요!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호기심 많은 꼬마 펭귄 ‘뽀로로’를 주제로 특별 기획

[진안=뉴전북] 진안군은 2025년 가위박물관 특별전으로 오는 1019일까지 뽀로로 in 가위박물관팝업전시를 개최한다.


가위박물관 특별전으로 오는 1019일까지팝업전시개최


이번 전시는 2003년 첫 TV방영 이후 지금까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호기심 많은 꼬마 펭귄 뽀로로를 주제로 특별 기획했다.


뽀로로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인지도를 자랑한다.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3세부터 69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10~30대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전시기간 동안 특별전시실에서는 뽀롱뽀롱 뽀로로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생일 고깔모자 꾸미기 뽀로로 종이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뽀로로와 함께 미션코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미션 코드를 모두 찾은 관람객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 기념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가위박물관은 전국 최초로 가위를 주제로 한 전문 박물관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가위박물관 특별전으로 오는 10월 19일까지팝업전시개최



연휴기간 동안에는 106()을 제외한 전 기간에 개관해 방문객들을 맞을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뽀로로 in 가위박물관특별전을 통해 진안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를 제공하겠다앞으로도 가위처럼 늘 가까이에서 자주 찾는 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임기자 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