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VIP봉사단’, 상교동서 플로깅 활동 전개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9-30 16:59:54
기사수정
  • - VIP봉사단을 비롯해 지역 내 5개 봉사단체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줍고 분리배출을 실천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동참
[정읍=뉴전북] 정읍시와 정읍시지역활성화센터는가 사회서비스공동체 육성사업을 통해 발굴한 ‘VIP봉사단이 지난 28일 상교동 정해마을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주민과 함께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정읍시 ‘VIP봉사단’, 상교동서 플로깅 활동 전개


이번 활동에는 VIP봉사단을 비롯해 지역 내 5개 봉사단체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줍고 분리배출을 실천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동참했다.

 

사회서비스공동체 육성사업은 주민 주도의 사회서비스 모델을 발굴·지원해 돌봄·환경·교육·문화 등 농촌 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공동체가 자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이번 플로깅 활동은 참여 단체별로 3개 코스를 나누어 진행돼 효율성이 높았고, 활동 중에는 올바른 분리배출법 안내와 환경 실천 교육도 병행됐다. 주민들은 쓰레기를 줍는 단순한 활동을 넘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우고,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향후 사회서비스공동체 활동공유회를 열어 각 공동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시와 정읍시지역활성화센터 관계자는 사회서비스공동체 육성사업을 통해 주민이 스스로 사회서비스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활기차고 살기 좋은 정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