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단체, 선진지 답사를 위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을 방문
  • 유미 기자
  • 등록 2025-09-24 18:09:34
기사수정
  •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정책 활성화 방안 모색에 중점
[정치=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단체(대표의원 김이재 의원)24일 크루즈 산업 활성화 우수 선진지 답사를 위해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을 방문했다.

 

도의회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단체, 우수 선진지 답사


이번 방문은 국내 우수 사례를 참고하여 전북특별자치도 크루즈 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정책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 단체 위원들은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서 입국장, CIQ(세관·출입국관리·검역), 출국장, 크루즈 접안 부두 등을 견학했다. 이와 함께 인천광역시의 크루즈 산업 활성화 정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천형 테마크루즈 운영, 기항지 관광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정책과 최근 중국 관광객 무비자 입국 제도 시행에 발맞춘 크루즈 관광 활성화 정책 추진 방안에 대해 청취했다.

 

김 의원은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새만금신항 개항에 맞춰 전북에 적합한 크루즈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단체에는 김이재 대표의원과 김정기 연구책임을 비롯해 김동구, 김대중, 김만기, 나인권, 서난이, 이병도, 임종명, 이병철 도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유 미 기자 sea7131@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