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지방세 체납자 농업직불금 등 압류 추진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5-09-23 23:57:20
기사수정
  • 농.임업 분야 직불금 수령자 명단 확보한 후 체납 여부 조회 지방세 체납자에게 먼저 압류 예고서 우편 발송해 직불금 지급 전 납부 유도할 계획
[순창=뉴전북] 전북 순창군은 2025년 제4분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농림업 직불금 수령 대상자 중 지방세 체납자에 대해 압류 조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먼저 관련 부서로부터 농·임업 분야 직불금 수령자 명단을 확보한 후 체납 여부를 조회해 지방세 체납자에게 먼저 압류 예고서를 우편 발송해 직불금 지급 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압류 예고에도 불구하고 지방세 체납액을 납부하지 않은 직불금 수령자에 대해서는 오는 10월부터 11월 직불금 지급 시기에 맞춰 직불금 지급 계좌에 압류 설정 및 추심으로 체납액을 징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보조금 및 지원 사업 추진 시, 지방세 체납 여부 조회를 필수 절차로 하여 체납액을 최소화할 계획”이라며,“지방세 체납자는 향후 보조사업 신청 및 선정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자진 납부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지방세 납부 및 체납 관련 문의는 순창군청 징수팀(☎063-650-1368)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