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학생들 미래 역량 초점 맞춘 2025 남원드론제전 참여 독려
  • 이서준 기자
  • 등록 2025-09-16 16:22:21
기사수정
  • 남원교육지원청 참여 및 협조로 10월 16일부터 개최, 첨단 기술 체험으로 학생들 미래 활짝

[교육=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5, 남원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교육설명회에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의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1016일부터 나흘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홍보는 남원교육지원청에서 남원 관내 유초···특수학교 교()장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드론제전의 주요 내용과 학생 참여 방안 등을 간략히 소개했다. 이번 드론제전은 남원교육지원청의 많은 참여 및 협조가 이루어졌다.

 

특히 진로진학체험한마당, 과학·수학 체험교실의 참여로 작년보다 체험형 프로그램이 확대돼 200개 부스가 운영되며 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캐릭터 팝업 놀이터가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드론·로봇 스포츠 대회, 드론·로봇 전시 및 컨퍼런스, 드론공연 및 체험 페스티벌, 글로컬푸드 페스티벌 등이 있다. 또 다채로운 드론과 미래기술 체험 및 경진대회,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미래 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드론제전은 학생들이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학교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서준 기자 seojun0234@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