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전통음식 요리교실 운영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9-10 20:29:06
기사수정
  • -‘저염·저당 건강한 조리법 저염쌈장과 쌀강정을 직접 만들어보며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식습관 개선 방법을 익혔다.-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장수=뉴전북] 장수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영민)는 장수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장수군 내 이주여성 1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요리교실을 진행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과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저염·저당을 주제로 명절 음식 체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건강한 조리법을 활용한 저염쌈장과 쌀강정을 직접 만들어보며 명절 음식이 지닌 의미와 전통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식습관 개선 방법을 익혔다.

 

조리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한국 음식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요리교실을 진행


또한 본격적인 요리활동에 앞서 위생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손 씻기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실습하며, 손을 통해 전파될 수 있는 감염병 예방 방법을 배우는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수칙을 익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이주여성은 명절에 먹는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니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도 해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영민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구성원들과 함께 우리 전통음식을 주제로 저염·저당 식생활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