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8회 생명나눔 주간 맞아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전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9-09 23:31:16
기사수정
  • - 장기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동시에 진행하는 합동 캠페인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8일부터 전통시장 일대에서 제8회 생명나눔 주간을 맞이해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일주일간 전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은 9월 두 번째 월요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생명나눔 주간 행사로장기등 이식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장기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동시에 진행하는 합동 캠페인이다.

 

희망의씨앗이란 씨앗에서 새로운 싹이 돋아나는 모습을 형상화한 생명나눔 통합 브랜드로장기·인체조직·조혈모세포 등 생명 자원을 통해 새로운 희망이 싹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기증희망등록 상담 등 현장 행사 운영희망의씨앗 달기생명나눔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참여 확산을 도모함으로써 생명나눔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생명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선택에서 시작되기에 이번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움직임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