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신속하게 대응하며 시민 안전과 피해 복구에 주력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9-08 23:51:57
기사수정
  • - 이재민 지원 및 현장점검 총력 -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대응체계를 점검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어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시민 안전과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시는 지난 7일 새벽 3시 40도지사 주재의 재난대책회의를 통해 호우 피해 현황을 공유하고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특히인명피해 우려지역(침수)인 청하면 내신마을에서 척산마을 경로당으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을 직접 찾아 위로한 정성주 시장은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며빠른 피해 복구와 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약속했다또한피해 주민들의 조속한 생활 안정을 위해 재난꾸러미를 긴급 지원하며 이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다.

 

이어서 정 시장은 용지 배수로죽산 소재지황산 의곡마을시내권 금만사거리 등 주요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직접 살피고 관계부서에 철저한 복구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또한 7일 오후 3시에는 이원택 국회의원과 정성주 시장이 함께 호우 피해 현장 4개소를 방문해 피해 실태를 면밀히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이 자리에서 신속한 복구 지원과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 대책 마련을 수립하기로 했다.

 

한편시는 앞으로도 호우 피해 최소화와 피해 주민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안전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