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9-08 20:10:34
기사수정
  • 군민 300여 명 참여…성평등 가치 확산과 존중 문화 확립 다짐. 지역사회 전반에 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동참의 뜻을 밝힘.

[장수=뉴전북] 장수군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자) 주관으로 지난 5일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이번 행사는 최훈식 군수와 박희승 국회의원(남원·장수·임실·순창)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군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사회, 모두가 행복한 장수를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산서 두드리~고 난타팀의 힘찬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발전 유공자 표창, 축사, 여성단체 활동 영상 상영,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순서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표창에서는 개인 8명과 단체 1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들은 지역 내 성평등 가치 확산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행사에서는 장수군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바라본 양성평등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아동과 청소년이 바라는 대로 모든 영역에서 동등한 참여와 대우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장수군이장단협의회(회장 송동훈)도 함께해 지역사회 전반에 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동참의 뜻을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이숙자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은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리는 기본 가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나누며, 더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로 변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30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우리 사회가 평등한 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한 많은 변화가 있었다앞으로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공감대를 넓혀 모두가 함께 공존하는 장수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